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 알아봐요

by King of information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 알아봐요

 

 

 

최근 휴대폰 요금이 부담으로 작용하는 분들 사이에 알뜰폰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알뜰폰에 대한 안좋은 인식이 있는 사람들은 전혀 관심이 없겠지만, 알뜰폰을 잘 아는 분들은 제법 많이들 사용하는 것으로 통계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이나,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은 물론이고, 젊은 층에서도 알뜰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

 

오늘은 여러 알뜰폰 중에서 우체국 알뜰폰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요. 우체국 알뜰폰도 정말 인기 있는 알뜰폰 중에 하나입니다. 우체국 알뜰폰에 대해서 보다 많은 정보를 원하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네이버나 다음 검색 창에 "우체국 알뜰폰"이라고 검색을 하면, 하단에 인터넷 우체국 밑에 "우체국알뜰폰" 탭이 있는데요. 해당 탭을 클릭해 주세요.

 

 

 

먼저, 우체국 알뜰폰에 대해서 소개를 간략하게 해드리겠습니다. 보통 오해하는 부분 중에 가장 큰 것이 알뜰폰이 통화 품질이 안좋다는 선입견이 많은데요. 실상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다만,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차이만 있을 뿐이고, 통화나 데이터 속도에 있어서는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기존에 본인이 쓰던 SKT나 KT, LG U+에서 사용하던 회선을 그대로 사용하고, 단지 관리하는 주체만 바뀐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단에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알뜰폰 추천 요금제를 조금만 살펴보면, 기본요금이 아주 착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물론,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요금제의 경우에는 월 4,400원대로 사용이 가능하고, 음성통화 기본 80분에 문자 400건이 기본 제공입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

 

 

데이터 요금제의 경우에도 700mb에 음성 70분 문자 70건의 조건도 월 8,470원이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기 추천 요금제 말고도 이동통신 3사마다 요금제는 차이가 있지만, 큰 차이가 없다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굳이 멤버십 할인도 1년에 몇 번 못받는 바에는 이렇게 알뜰폰을 이용하는 것도 정말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알뜰폰 가입에는 총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이 없는 사람이거나, 긴존 통신사와 휴대폰을 전부 변경할 사람은 "휴대폰과 요금제 선택"을 클릭해서 가입을 진행하시면 되구요. 기존 핸드폰을 그대로 사용하고 알뜰폰으로 갈아탈 분들은 "요금제 선택"을 눌러서 진행하면 되고, 통신사를 그대로 가고 기기만 바꿀 사람들은 "기기변경 선택"을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상기 화면은 폰은 그대로 쓰면서 알뜰폰 "요금제 선택" 항목을 클릭했을때 나타나는 화면인데요. 알뜰폰 기본 요금은 상기와 같이 월 880원부터 아주 저렴하게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 요금제는 거의 통화를 받는 사람이거나,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구요. 기본 통화와 문자는 넣어서 가입하는 게 유리합니다.

 

 

 

청소년이나, 어른신들 중에서 데이터를 병행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 통화와 데이터가 어느 정도 들어간 구성으로 선택해서 요금제를 사용하셔도 기존에 쓰던 요금제보다는 훨씬 더 저렴합니다.

 

 

상기화면은 기기변경을 원하는 분들이 진행하는 화면인데요. 통신사는 그대로 쓰고 기기만 바꾸어서 알뜰폰을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체국 알뜰폰의 단말기의 장점이라면, 굳이 새 제품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알뜰폰을 사용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요금을 절약하기 위해서 이용하기 때문에 비싼 요금제를 아끼기 위해서이기 때문에 중고 단말기로 보다 저렴하면 사용하면 좋겠죠.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

 

 

알뜰폰은 보통 스마트 폰보다는 폴더폰이 많은데요. 물론 폴더폰 중에서도 스마트폰 기능을 하는 것이 있기 때문에 잘 선택하셔서 저렴한 가격으로 단말기를 구매해서 저렴하게 알뜰폰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